• 최종편집 : 2018.12.12 수 18:44
상단여백
HOME ETN기업 연구원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녹색에너지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27일 나주 빛가람동 스페이스코웍에서 에너지신산업 기술거래 자문위원회 및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는 광주·전남의 에너지신산업과 SW융합 기술 관련 활성화 전략 수립, 클러스터 내 기관들의 보유기술 및 기업들의 희망기술 조사, 정부의 에너지신산업과 SW융합 기술 투자방향에 부합되는 유망특허 기술의 광주·전남 적용방안을 모색을 위한 연구이다.

이번 연구는 광주·전남 내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특허 4,469건 중 최근 5년(2014년~2018년) 등록 특허 대상으로 중점 4대 투자영역(에너지생산, 에너지 저장/수송, 에너지 수요관리 및 ICT 인프라)과 기술사업화 가능성 등을 분석하였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본 연구를 통해 발간되는 연구보고서는 지역 내 기업들에게 배포하여 에너지 기업의 사업 확장 및 사업 다각화 등의 사업화 방향 설정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