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2.2 금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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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65건)
‘현대차그룹’이라는 명칭이 ‘현대모빌리티그룹’으로 변경되는 날은?
최근 내연기관차가 전기차 등으로 급격히 바뀌면서 산업적 패러다임이 크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워낙 빠르게 변모하다보니 각 분야...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27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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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평]전기요금 정상화 없는 한전채 한도 확대, 경제위기만 불러
지난 2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벤처기업위원회(산업위) 법안소위가 논란이 되어왔던 한국전력공사(한전) 발행 채권의 한도를 자본금과 적립금 합계 대비 현행 2배에서 5배로 늘리기로 한전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천...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23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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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기 수리가 급선무다
전기차가 대세이다. 올해 국내에 누적된 전기차수는 약 40만대에 이를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도 생각 이상으로 전기차가 확대되면서 올해에...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19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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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자동차 애프터마켓이 급변한다. 흥망성쇠 분야는?
전기차의 기하급수적인 보급이 속도를 더하고 있다. 생각 이상으로 빠르게 보급되면서 기존 내연기관차의 존재가 더욱 빠르게 사라진다는 뜻이...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14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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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단체협상 2년마다 노조가 진행한다면....
국내 자동차 산업은 지난 70여 년간 유일하게 후진국 수준에서 선진국으로 진입한 유일한 국가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자랑스럽게 생각해...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06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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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적 재난발생시 미디어의 역할은 정말 중요하다
핼러윈 사고(이태원)로 인해 유명을 달리 하신 고인들과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국가적 재난발생시 미디어의 역할은 정말 중요하다. 사고의 책임은 경찰뿐만아니라, 공적기능을 담당해야 할 공영방송사에게도...
에너지타임뉴스  |  2022-11-04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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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서)이태원 참사, ‘사고’에서 ‘사건’으로 전환하고 즉각 수사해야
이태원 압사 “사고”를 정부의 관심 부족, 관리 조치 미비에 따른 총체적 “사건”으로 즉시 전환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즉각 마련하라.헌법 제34조에 명시된 “국가는 재해를 예방하고 그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 ...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31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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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IRA 우리의 성의, 이제는 미국이 답해야 한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한 우리의 후유증이 심각하다. 지난 8월 16일 미국 바이든대통령이 서명하면서 즉시 발효된 이유로 가...
남형권 기자  |  2022-10-29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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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앞으로가 더욱 중요하다.
현대차 그룹 정의선회장의 취임 2주년이 되었다. 최근 현대차 그룹의 변화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전대 회장인 정몽구회장의 경우 순혈...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23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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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 택시난 향후가 더욱 중요하다
심야 택시 난에 대한 시민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누구나 대도시에서 심야 시간대에 1~2시간씩 택시를 잡지 못한 경험이 누구...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19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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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신차할인 혜택 축소' 부결, 기아차 브랜드를 깎아먹다
올해는 다른 해보다 국내외적르로 여려 현안으로 인하여 고민이 많은 해이다. 특히 자동차 산업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워낙 크다보니...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0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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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서]전국 원전 수소제거기 교체를 강력 요구한다
지난 9월 30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164회 위원회 보고안건으로 수소제거장 치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 대해 한겨레신문은 ‘수소제거기 성능시험 실패에도 신한울 1호기의 말썽 수소제거기는 그대로 갈 ...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04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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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심각성, 더욱 설득하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으로 글로벌 시장이 떠들석하다. 특히 우라나라의 반발은 미국이 놀랄 정도라 하겠다. 이 법의 탄생은 바이...
에너지타임뉴스  |  2022-10-02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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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진 김영란법, 민간인을 제외한 개정안이 답이다
지난 2016년 9월 28일 시행된 김영란법이 7년째 시행되면서 이제는 청탁금지법이라 한다. 필자는 김영란법이라는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
에너지타임뉴스  |  2022-09-25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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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수차의 중고차 진입을 제도적으로 더 고민해야 한다
최근 포항을 중심으로 태풍 ‘힌남노’가 거세게 지나가면서 크고 많은 피해를 입다. 사망자수도 여러 명이고 재산상의 피해를 언급하기 힘들...
에너지타임뉴스  |  2022-09-18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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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교육기관의 혁신이 요구된다
자동차라는 명칭보다 모빌리티라는 명칭이 점차 많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그 만큼 자동차 분야에서의 변화가 크다는 반증이다. 지난 130여...
에너지타임뉴스  |  2022-09-11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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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 우선주의, 우리도 실천해야 할 시기가 왔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각종 난제가 줄을 잇고 있다. 국내의 경우 안정되지 못한 정치적 이슈가 워낙 많고 경제적 부담감도 매우 크며, 코로나...
에너지타임뉴스  |  2022-09-04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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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고)정부, 10차 전력수급계획 초안 발표에 즈음해
-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비중 목표 30%에서 1년만에 22%로 대폭 하향 - 빠른 에너지전환을 요구하는 국제사회에서 국내 기업의 경쟁력은 약화 될 것-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정책은 환경·에너지안보·...
에너지타임뉴스  |  2022-08-30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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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전 보유한 영국도 에너지가격 현실화
"수요관리 없는 韓 전력·가스시장 큰 충격"가스대란 장기화 대비, 政긴급대책 세워야영국 정부가 지난 26일 치솟는 국제 에너지가격 상승...
에너지타임뉴스  |  2022-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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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중국산 전기차의 파상공세가 시작된다
국내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 활성화는 해외 수출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한다. 국내 시장이 신차 약 170만대 내외의 시장이다 보니 규모...
에너지타임뉴스  |  2022-08-28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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