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Introduction

에너지타임뉴스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창간사

바야흐로 세계는 제 4차 산업혁명에 돌입으로 기후변화, 에너지 생존, 자연생태계 등 새로운 변화의 물결 속에 산업IT화로 급격히 전환하고 있다. 전통적인 에너지공급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보통신과 결합된 융합에너지솔루션이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우리사회는 오프라인 시대에서 벗어나 온라인 시대로 탈바꿈하려는 움직임이 급격히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사회, 경제,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이른바 사물인터넷(IoT)은 산업은 물론 생활 곳곳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요구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에너지산업에서도 융·복합형 에너지시스템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산업은 기존 전력, 가스, 석탄 등 전통적 에너지원의 믹스 정책에서 기후환경을 고려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절실한 상황이다. 또한 에너지저장장치 등 새로운 에너지솔루션이 등장하면서 분산전원형 플랫폼 구축이 성장을 주도하는 신에너지시장이 열리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 세계 에너지시장은 기후환경과 에너지효율화의 양대 축으로 견제와 성장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에너지수입이 높은 국가는 효율적인 에너지사업과 에너지솔루션 개발이 국가 에너지 대계의 성장 모토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에너지생산 국가는 기후환경에 따른 경제성 확보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이러한 국제 경제적인 변화와 사회적인 시스템 전환에 대비해 창간하게 되는 ‘에너지타임뉴스’는 에너지 기술자립을 위한 에너지전문지로써 에너지효율화 부문에 선도적인 매체로 거듭날 것을 천명한다.

또한 언론 본연의 의무인 신속·정확한 뉴스 전달에 그치지 않고 뉴스의 정론직필하는 근본적 언론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한다.

‘에너지타임뉴스’는 앞으로 ▲좋은 뉴스 ▲기술뉴스 ▲인물뉴스 등 세가지 원칙하에 네티즌 여러분에게 다가갈 것을 결의한다.

(주)에너지시간신문사 일동

에너지타임뉴스는

인터넷신문 에너지타임뉴스는 에너지전문지 중 최초로 인터넷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에너지전문지입니다.

종이 없는 인터넷신문을 구현함으로써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온라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유저(네티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앱(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신속·정확한 뉴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타임뉴스는 에너지밸리(나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월간 시간(발행인 이순형)과 업무제휴를 통해 인터넷과 월간지가 상호 윈-윈하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다 높은 질 좋은 서비스로 네티즌에게 다가 갈 것입니다.

또한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가독성이 높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블로그를 통해 기사전달의 품격을 갖춰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SNS를 통한 3만5000여명의 유저 확보로 기사의 가독성을 더 한층 높일 것입니다.

에너지타임뉴스는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평가를 위해 전문자문단을 구성해 기사의 양면성을 분석하는 ▲‘이것이 궁금하다’라는 코너를 운영해 네티즌들의 참여도를 높일 것입니다.

이와 함께 에너지타임뉴스는 ▲E정책 ▲E경제 ▲E산업 ▲E기업 ▲E기술 ▲CEO코너 ▲인터뷰 ▲인사동정 ▲전문칼럼 ▲포토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에너지타임뉴스는 24시간 오픈온라인 체계로 운영되며 유저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사평가자문위원을 운영해 기사의 질을 높이는 데 진력해 나갈 것입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너지타임뉴스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