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원전산업
한수원,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원전 부지 안전성 조사 관련 현장 방문 등 협력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과 정대교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왼쪽)이 26일 '2024 부산 IG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6일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와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이하 IGC)’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본사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황주호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정대교 IGC 조직위원장, 허민 부위원장, 김영석 사무총장, 기원서 대한지질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IGC는 4년마다 전 세계를 순환하며 개최되는 지질학계의 올림픽으로, 지질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가장 큰 학술행사다.

전 세계 지질학의 연구 발전과 지구과학 분야 학제 간 연구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는데, 제37차 IGC가 2024년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 네번째)과 정대교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왼쪽 다섯번째)이 26일 '2024 부산 IG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은 원전 부지 안전성 조사·평가와 관련한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학술발표 및 전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 원전 부지 조사기술을 홍보하는 등 성공적인 IGC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부산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지질과학총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국내 원전 산업계를 대표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홍보를 비롯한 각종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원활한 업무협력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협의키로 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