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협단체
원전산업 중소·중견기업-한수원 상생협력 간담회한국원자력해체산업협회

2023년도 원전해체산업 중소·중견기업과 한수원 상생협력 간담회가 한국원자력해체산업협회(회장 공준식) 주최로 21일 서울 영등포구 대방동 소재 공군호텔 3층 매실 홀에서 개최됐다.

한국원자력해체산업협회 공준식 회장과 채현식 초대 회장을 비롯해 한수원 원전사후관리처 권원택 처장과 서대권 해체사업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두산에너빌리티, ㈜한빛파워,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에스지에스, ㈜미산이앤씨, ㈜수산ENS, 수산인더스트리, ㈜코라솔, 한일원자력(주), 앤스코(주), 슈오소프트테크(주), 에너지엔(주), ㈜에네스지, 옵티멀에너지서비스(주), ㈜고도기술, ㈜금화피에스시, ㈜선광티앤에스, ㈜대본테크, ㈜아펙스, ㈜엔에스이, ㈜일진파워, ㈜새빛이엔이, 성산기업(주) 등 관련기업 임직원과 성균관대, 한양대 등 대학교 및 한국원자력산업기술연구조합 등 산·학·연에서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준식 협회장과 권원택 한수원 원전사후관리처장의 개회인사에 이어 서대권 한수원 부장의 국내 원전해체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이어서 참석자들의 열띤 질의와 이에 대한 한수원측의 처장과 부장의 답변이 진행됐다.

공준식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간담회가 국내 원전해체기술력 강화 및 해체사업 추진현황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협회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오택 한수원 처장은 국내외 원전해체사업 현황과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한수원이 국내 관련기업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상호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심중호 협회 이사 겸 연구분과위원장(한국에스지에스 원자력검증센터 상무)의 협회 연구분과위원회 소개와 함께 정책 및 기술 연구과제에 함께 참여할 기업들의 신청 요청이 진행됐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