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2.2 금 20:25
상단여백
HOME ETN기업 연구원
KINS, 제12회 원전 화재방호 워크숍 개최총 11개 주제 발표…원전 화재방호 관련 규제방향 제시 및 기술기준 공유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김석철, 이하 KINS)이 24일 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대전 KW컨벤션에서 ‘제12회 원전 화재방호 워크숍’을 개최한다.

동 워크숍은 화재로부터 원자력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원전 및 관계기관에 원자력시설 화재방호 기술기준과 규제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10년부터 KINS가 매년 산·학·연 원자력 유관기관과 함께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KINS 전문가를 포함 한국수력원자력(KHNP), 한국전력기술(KEPCO E&C), 한국원자력연구원 등 국내 관계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숍 첫날에는 '고에너지아크손상 국제공동연구 동향 및 연구방향', '통합분석 기반 화재 확률론적 안전성 평가 기술개발'에 대한 발표를 통해 국내·외 원전 화재방호분야 연구 동향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원전 화재방호 규제지침 개정 사항과 발전소 현장의 안전성 개선 사례 등과 관련해 '규제지침 개정안 주요 개정 내용 소개', '중수로 주제어실지역 화재방호 개선 사례'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원전 화재방호 분야의 최근 규제 경험 및 화재분야 제도 개선 등에 대한 발표 이후, 원전 화재방호 분야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KINS 박준상 전문위원은 “이번 워크숍은 국내 원전의 화재방호 안전성 증진을 위해 이루어진 개선사항들을 공유하고, 화재방호 규제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화재로부터 원자력시설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학·연 및 관계기관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