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5.23 월 21:00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에너지공단-소비자원, 업무협약 체결탄소중립 실현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협력 추진
서울 엘타워에서 진행된 「탄소중립 실현 및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측)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좌측)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13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탄소중립 실현 및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공단의 에너지 기기에 대한 효율관리기자재 사후관리와 한국소비자원의 시판품조사 협업사업 운영을 통해 양 기관의 사업운영 실행력을 제고하고 소비자 피해 방지 및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분야 소비자 피해 및 피해유발 사업자 정보 공유 ▲소비자 피해예방 등을 위한 홍보 및 합동점검 ▲합리적·효율적 에너지 이용증진을 위한 소비자 정보제공 및 교육 등 기기부문 에너지 효율향상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공단과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소비자원 간 협력사업 추진 및 정보 교환을 통해 협업 우수사례를 창출하고 에너지효율향상을 통한 탄소중립의 실현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