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2 금 16:06
상단여백
HOME ETN기업 공기업
서부발전, 성공적 에너지전환 감사활동 ‘전개’지역난방공사와 감사업무 협약체결⋯뉴딜정책 성공이행 다짐
최향동 서부발전 감사(왼쪽 세 번째)와 황찬익 지역난방공사 감사(오른쪽 사진의 가운데)의 비대면 업무협약식.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최향동)과 한국지역난방공사(상임감사위원 황찬익)는 23일 한국판 뉴딜 정책 이행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각 기관의 본사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최향동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과 황찬익 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양 기관이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한 실행과제를 공유하는데 적극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감사정보교류와 교차감사 인력지원 ▲ 합동 세미나⋅교육을 통한 감사기법 공유 ▲안전감찰⋅적극행정 분야 상호협력 등을 통해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공감하는 감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향동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공정한 에너지 전환을 위한 감사활동을 전개해 정부의 뉴딜정책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에너지 공기업으로 공정한 감사활동이 확산되길 바라며,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