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1.27 금 17:27
상단여백
HOME ETN기업 연구원
전기연구원, 온라인 기술전시 및 과학키트 1500개 나눔 행사25일부터 2주간 ‘전기의 길을 따라서’ 온라인 행사 개최
연구개발 성과 전시, 과학특강, 과학키트 나눔 이벤트 등
'전기의 길을 따라서' 온라인 전시 행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이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손잡고 대규모 온라인 기술전시 및 과학키트 나눔 행사 ‘전기의 길을 따라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2주간 진행되고, 국내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의 기술전시(47종), 연구자 과학특강, 과학키트 나눔 및 교육 강연, 고객참여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술전시 부문에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전기차 및 배터리’, ‘탄화규소(SiC) 전력반도체’, ‘드론’ 관련 기술은 물론, 국민 건강복지 실현을 위한 ‘스마트 보청기’, ‘암 진단 및 치료기기’, ‘의료용 무선전력전송 기술’ 등 전기의료기기 기술까지 다수의 첨단 전기기술들이 소개된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및 그린뉴딜 정책 실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전력기기 및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술도 선보인다.

연구자 과학특강은 생방송 라이브로 11월 26일과 12월 8일 두 차례 진행된다. KERI 김종욱 박사가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적 과학기술’을 소개하고, 한성태 박사가 ‘주방에서 우주까지’ 강연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과학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특강에 열심히 참여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코로나로 인해 과학체험 기회가 어려웠던 전국의 초·중·고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을 위한 ‘과학키트 나눔’도 진행한다. 행사 시작일인 11월 25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생님이 학급을 대표하여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50여개 학급 1,50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내가 찾은 전기의 길’, ‘출석 체크’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번 온라인 전시 행사를 더욱더 빛낼 예정이다.

KERI 최규하 원장은 “인류가 접한 최초의 전기인 번개부터 산업혁명을 거쳐 다가올 미래사회까지 인류는 ‘전기의 길’을 따라 발전해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고 밝히며 “전기기술의 가치와 역할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원 설립 이래 최초로 개최하는 이번 온라인 전시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ERI는 본격적인 행사 시작일(25일)에 앞서 방문자들이 기술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www.electricway.kr)를 사전 오픈했다. 웹페이지는 PC/태블릿/스마트폰 등 모든 전자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방식으로 구축됐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