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전력그룹사
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 시행'안전! 보는 관점을 바꾸자', 협력사 공감을 이끄는 안전교육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19일부터 본사 및 사업소 직원들과 계획예방정비에 참여한 외부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5월 초 김병숙 사장이 경영진 대상 안전공감 교육 시 현장 근로자의 높은 안전의식 체화가 무엇보다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확대 시행할 것을 당부함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5월 27일 서부발전 예방안전부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협력사 및 직원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교육은 올해 2월 외부 안전전문가로 채용된 장봉정 예방안전부장의 '안전! 보는 관점을 바꾸자!'는 제목 아래 진행됐으며, ▲안전관리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쉼 없이 이뤄지는 본질적 가치가 되어야 하고 ▲안전을 외면하면 결국 그 피해는 다시 돌아오게 되는 만큼 관리자부터 현장근로자까지 안전에 대해 폭넓은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을 특히 강조했다.

교육을 주관한 김향기 안전품질처 처장은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직원의 안전역량 및 의식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직원들의 안전의식 강화 및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전사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