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3 금 08:56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에너지공단, 남부발전, 감사기구 업무협조체계 구축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선진화를 위해 상호업무협약 체결
17일 한국에너지공단 울산 본사에서 개최된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임상경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왼쪽)와 손성학 한국남부발전 상임감사(오른쪽)가 업무 협약체결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상임감사 임상경)과 한국남부발전(상임감사 손성학)은 17일 울산시 중구에 소재한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체감사기구에서 시행하는 실지감사에 대한 정보 및 감사기법을 상호 공유하고, 감사 전문 인력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인력 파견 등 감사활동의 상호협력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과 정보공유 ▲합동 워크숍․교육 등 자체감사 기구 간에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와 손성학 남부발전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또한, 현 정부 정책방향을 선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경영조언자로서 자체감사기구의 역할변화 필요성에 인식을 함께하고, 향후 감사의 역할변화 추진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17일 한국에너지공단 울산 본사에서 개최된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임상경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왼쪽 다섯 번째), 손성학 남부발전 상임감사(왼쪽 여섯 번째) 및 양 기관 담당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