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7 월 19:09
상단여백
HOME ETN산업 신재생
KARIF·프로메테우스사회적협동조합 미세먼지 저감 MOU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회장 양승용)와 프로메테우스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허척)가 11일 양 기관간 업무협약을 갖고 도시 내 정비시설 유휴공간 활용 재생에너지 시설 구축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의 한 원인으로 지목되어온 자동차 매연저감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의 정비공장 건물 옥상과 주차장에 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해 전기를 자급자족하고 에너지절약에 앞장서며 지구환경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도록 했다.

재생에너지 사용을 적극 활용해 사회문제이자 대기환경 오염의 주범인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구체적 방안으로 미세먼지 발생의 한 원인으로 지목되어온 자동차 매연 저감 활동(디젤차를 가스차로 개선 등)에 들어간다.

양 기관은 도심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시설의 확충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의 보급·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향후 프로메테우스 사회적협동조합이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냉동탑차’ 사업과 연계하여 기존의 냉동탑차의 공회전으로 인한 심각한 매연과 미세먼지 발생의 문제를 태양광발전을 통한 전기 냉동탑차로 개선하기 위한 업무에도 적극 참여 한다.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프로메테우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 추진’, ‘서울, 경기, 대구, 울산, 광주, 전북 지역 태양광 보급 사업 추진 협력’, ‘기타 양측의 상생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