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반부패·청렴의식 확산 청렴워크숍 개최

2022-05-27     남형권 기자
2022년도 기관장(고위직) 청렴워크숍 현장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고위직의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청렴 워크숍에는 기관장을 비롯한 보직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책임윤리경영연구소 정운용 소장을 초빙하여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 관련 제도 및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더불어 기관 청렴도 수준 진단 및 원내 부패취약 분야 분석을 통한 청렴정책 개선과제 도출 등 청렴한 업무환경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KTL 김세종 원장은 ‶청렴은 공공기관 임직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덕목이며, 기관장으로서 직원 간 상호존중·도덕성을 바탕으로 청렴실천에 누구보다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KTL은 다양한 청렴 활동을 추진하여 청렴을 일상 문화로 정착시키고, 국민께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청렴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2일까지 1주간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한다.

청렴윤리주간 동안 이해충돌 자가진단, 청렴씨앗심기, 고객과 함께하는 청렴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임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청렴인식 내재화를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