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5.24 금 10:52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중부발전,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건강 지키기에 나서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및 진공청소 시행 등 환경 개선 시행
한국중부발전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하여 주변 초등학교를 찾아 공기청정기와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오른쪽 여섯번째 한국중부발전 박경우 사회가치혁신실장, 왼쪽 여섯번째 전영배 대천초등학교장)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사회봉사단은 14일 보령시 소재 대천초등학교에서 최근의 극심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선제적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통이 혼잡한 구도심에 위치한 초등학생들을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시행하게 됐다.

이날 중부발전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53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배부하고, 발전소에서 운영 중인 진공청소차를 긴급 동원하여 학생과 주민이 주로 드나드는 출입구 주변과 인근 도로의 비산먼지를 제거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과후 교실’과 ‘교과전담교실’ 5곳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아울러, 중부발전은 보령시 어린이집, 초등학교, 노인정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에 미세먼지 마스크 2만개를 3월초 지원하였고, 현재 운영 중인 진공청소차 2대를 봄철(3~5월)에 긴급히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미세먼지로 인하여 국민의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의 기업인 중부발전은 내 가족과 이웃의 건강, 특히 어린이와 취약계층의 건강을 지키는데 회사의 관심을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2025년까지 2조 3천억원을 투입해 발전소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80%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계획이다. 또한, 중부발전은 2018년 7월 발전사 최초로 자체 미세먼지 비상조치 매뉴얼을 만들어 운영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