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3.22 금 20:13
상단여백
HOME ETN기업 강소기업
세미나허브,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 기술·발전 전망 세미나29일, 서울 여의도에서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 전문가 대거 참석

세미나허브는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2019년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과 기술 및 발전 전망 세미나” 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대자동차, 메리츠증권,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등 관련 주요 업체와 기관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에너지 신산업의 최대 화두인 수소경제와 연료전지의 산업, 기술 및 발전 전망 등의 정보 공유를 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2019년 수소경제산업 및 일본의 수소관련 정책동향(메리츠증권) ▲2019년 국내 수소산업 주요이슈 및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동향(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 ▲수소산업의 주요 이슈 및 제도, 규제와 발전방향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기술개발 동향 및 수소 상용차 동향 (현대자동차) 등이 발표된다.

오후에는 ▲수전해 이용 수소생산기술의 이해 및 주요 기술 과제(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생산(PEM 수전해), 유통(LOHC) 기술의 상용화 현황 및 향후 발전전망(엘켐텍) ▲수소충전소 설치 운영 현황과 국산화 기술 적용방안 (이엠솔루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기술 및 업체 동향(미코)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허브는 “수소경제·연료전지는 미래를 이끌고 갈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로 정부에서도  2019년 수소경제 활성화 및 안전한 수소 활용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으로 정부예산이 본격적으로 투입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오는 1월 25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 (02-2088-6488) 로 문의하면 된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