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대중소기업
S-OIL, 정유사 최초 전자영수증 도입으로 ESG경영 실천한국환경공단과 협력하여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혜택도 제공
S-OIL 전자영수증 탄소중립포인트 도입

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최근 기존 보너스카드 앱을 전면 개편한 ‘MY S-OIL’을 리뉴얼 오픈하며, 정유사 최초로 전자영수증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은 기존의 종이영수증 대신 ‘MY S-OIL’ 앱에서 전자 영수증을 발급하여, 종이영수증을 별도 보관하지 않고 앱을 통해 편리하게 주유 실적과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영수증 분실 우려가 없는 만큼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또한 S-OIL은 전자영수증 활용 강화를 위해 정유사 최초로 한국환경공단과 협업하여 탄소중립포인트를 고객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MY S-OIL’ 앱 이용 고객이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고,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탄소중립포인트(100원/건, 최대 1만원/연)’가 매월 쌓이며, 이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영수증 도입은 ESG경영에 대한 S-OIL의 지속적인 관심에서 시작되었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종이영수증을 대체하여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OIL 관계자는 “환경보호 및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전자영수증 이용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전자영수증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여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OIL은 ‘MY S-OIL’ 리뉴얼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강화하였으며, 등급별 멤버십 제도를 통해 VIP 이상 등급은 리터 당 4원의 정유사 최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