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3.22 수 16:04
상단여백
HOME 종합 대중소기업
S-OIL,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소비자 및 전문가 설문조사를 통해 All Star 30 기업 및 정유산업부문 1위 수상
S-OIL은 1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5년 연속 All Star 30 및 7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S-OIL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 (우측),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5년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 기업) 및 7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S-OIL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니즈에 근거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왔다. 품질에 대한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및 서비스를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업체로 선정되었다.

또한 S-OIL은 온실가스 감축이 포함된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환경부의 휘발유ㆍ경유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등 체계적인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S-OIL은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유일하게 13년 연속 DJSI World 기업에 선정되었다.

한편 S-OIL은 정유, 석유화학 및 윤활부문의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선제적인 투자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 본격 추진중인 국내 최대 규모 석유화학 프로젝트(약 9조원)인 샤힌 프로젝트(Shaheen)는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회사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S-OIL은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않고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매년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