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3.22 수 16:04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에너지공단-기술보증기금, 에너지효율화 업무협약기업의 에너지절약시설 투자 탄소가치평가보증으로 자금조달 원활 기대
17일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진행된 '에너지효율화 투자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측)과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좌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17일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에너지효율화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23일 공고된 기업의 에너지절약시설 투자를 융자 지원하는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사업에 대하여 투자를 위한 자금조달이 원활하도록 기보의 탄소가치평가보증을 통해 우대보증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본 협약에 따라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신청을 통해 공단의 추천서를 발급받은 사업자는 기보에 보증신청을 하면 보증료 감면, 보증비율 상향 등의 우대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단은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을 통해 융자 추천된 사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산정하여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를 바탕으로 화폐가치를 환산해 우대보증을 지원하는 탄소가치평가보증을 통해 보증료를 최저 0.5% 감면하고 보증비율을 최대 95%까지 상향하여 지원한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효율화는 에너지안보 확립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의 중요한 이행수단”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효율화를 위한 투자가 활성화되어 산업부문의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과 더불어 탄소중립 경제구조로의 전환이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지원예산은 총 2633억원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매월 첫째 주 접수하고 있으며, 융자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공단 자금융자시스템(finance.energy.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