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3.22 수 16:04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전기산업진흥회, '2023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추천 접수오는 12월 7일“전기산업의 날”기념식에서 시상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는 전기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개발, 수출확대 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2023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그리고 한전, 발전회사 사장 표창 등 7개 분야의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포상 대상은 ▲전기산업 기술개발 및 지원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수출 확대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경쟁력 강화에 공이 큰 자 ▲기타 전기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 등에 기여한 자이며, 포상 신청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 koema.or.kr) 접속 후 ‘2023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계획 및 신청 안내’ 게시물을 참조해 제출서류 및 증빙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원본을 한국전기산업진흥회 경영전략실에 접수(방문 또는 우편)하면 된다.  

산업안전보건법상 산업재해 관련 명단 공표, 공정거래법 위반, 근로기준법상 임금체불, 국세‧지방세 등 체납,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등은 포상추천이 제한되며, 과거 정부포상을 받은 경우 포장은 5년 이내,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은 3년 이내에 다시 상을 받을 수 없다.

진흥회는 ‘금번 포상이 우수한 국가 전력망 운영의 기초 산업이자 국가 기간산업인 전기산업 발전에 힘써온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자부심을 극대화하고 노고를 치하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공자에 대한 포상은 오는 12월 7일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유관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 등 25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전기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