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3.22 수 16:04
상단여백
HOME 종합 협단체
전기진흥회, 'World Smart Energy Week' 참관단 파견
2023 월드스마트에너지위크 참관단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는 K-전기산업 글로벌 성장지향 기반마련을 위해 '제19회 World Smart Energy Week 2023'에 회원사 및 유관기관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참관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전기진흥회는 국내 전력기자재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판로개척 지원과 수출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에 따라 탈탄소화 전시관 등 에너지신산업 관련 신기술 및 솔루션 체험을 통해 글로벌 전기기기 및 전력산업의 최신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를 참관하게 된다.

이번 참관단은 일본의 3대 중공업 회사인 주식회사 IHI(회장: Hiroshi Ide)를 방문하여 자재부 총괄 부서와의 면담을 추진하고 국내기업의 Pre-qualification 등록 논의를 위한 기회의 장도 마련하게 된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전력기자재 업계 한 관계자는 “일본 IHI 기업의 170년 역사를 느끼고 살아있는 자료관을 직접 볼 수 있어 인상 깊었으며,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추진하는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수출시장에 도전하고 경험을 축적해 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참관단은 가와사키에 위치한 에코생활미래관을 방문하여 지구 온난화, 재생 가능 에너지, 자원 순환 등 3개 테마로 구성된 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가와사키시와 도쿄전력이 공동으로 구축한 우키시마 태양광 발전소를 견학하여 일본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현주소를 알아보는 기회도 가졌다.

한편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한전 및 발전사, KOTRA와 공동으로 수출촉진회 및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여 등 다양한 해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베트남에서 Electric Energy Show 2023 in Hanoi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