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제 26회 주택에너지진단사 자격검정시험 개최 안내주택에너지진단사 자격검정시험 원서접수 및 일정 발표

한국에너지재단(사무총장 주영남)은 제26회 주택에너지진단사 자격검정시험을 2월 18일에 개최 하며, 2월 1일부터 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고 발표하였다.

응시 원서접수 마감일은 2월 10일 15:00까지며, 최종 접수를 마친 수험자는 2월 14일부터 한국에너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표 출력을 진행하여 수험표를 지참 후 고사장으로 입실하여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2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수험자는 한국에너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Q&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진단 제도를 처음 시작한 2012년 6월 이후 2023년 2월까지 1036명의 주택에너지진단사를 배출했다.

한국에너지재단 주영남 사무총장은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 효율을 진단하고 에너지 절감량을 산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주택에너지진단사를 배출하기 위한 제26회 주택에너지진단사 자격시험에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