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1.31 화 20:06
상단여백
HOME 종합
녹색에너지硏,'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청년근로자 통합 워크숍' 개최워크숍을 통한 청년근로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강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청년근로자 통합 워크숍 2회차 단체 사진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및 28일부터 30일까지 총 2회차에 걸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통합 워크숍을 소노벨 변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주최하여 에너지신산업 성장플랫폼 e-뉴딜 프로젝트와 신재생에너지 도제&취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 100명을 대상으로 네트워킹을 통한 정보 교류 및 직무역량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고용환경구축을 위함으로, 에너지신산업 성장플랫폼 e-뉴딜 프로젝트 청년근로자 40여명과 신재생에너지 도제&취업패키지 사업 청년근로자 50여명이 함께 교육을 수료하였고, 각 사업의 근로자들간 소통과 화합의 장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협업 능력 강화를 위한 팀빌딩 프로그램, 미래 설계를 위한 비전교육, 소시오 드라마 등을 통한 조직 내 갈등해소 교육으로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같은 직렬에서 종사하는 청년근로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에 적용가능한 능력을 길러 개인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들이 역량을 길러 도내 에너지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나아가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 발전에 주춧돌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에너지신산업 e-뉴딜 프로젝트 및 신재생에너지 도제&취업패키지 관련 문의사항은 일자리지원센터(070-4169-1650), (061-331-9325)로 문의하면 된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