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탄소중립 이행 로드맵’ 아이디어 모은다탄녹위, ‘탄소중립녹색성장캠퍼스’ 개설…‘국민연구단’ 선정·운영

대통령 소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국민참여프로그램으로 ‘탄소중립녹색성장캠퍼스’를 열고 첫 과정에 참여할 ‘국민연구단’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탄녹위는 지난달 17일부터 10일 동안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연구단 모집을 진행하고 참가 신청을 한 총 88팀(302명) 중 최종 26팀(123명)을 선정했다.

전국 단위와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국민연구단은 올해 12월 한 달 동안 정부의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이라는 정책 및 ‘탄소중립 이행로드맵’에 대해 이해하고 탄소중립 부문별 전문가 1대 1 강의, 그룹별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국민연구단이 제안한 우수아이디어는 시상은 물론 향후 탄소중립 이행 과정에 활용된다.

주대영 탄녹위 사무차장은 “일상을 바꾸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기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국민참여를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