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EO코너 CEO동정
산업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지원 현장 방문겨울철 대비 에너지복지 지원 실태 점검 및 현장 의견 청취

산업통상자원부 천영길 에너지산업실장은 19일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지원 현장인 경기 고양시 소재 능곡21통 경로당을 방문해 고효율의 냉·난방 단열·창호 시공 지원 현장을 살펴보고,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냉·난방 이용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07년부터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고효율의 냉·난방기 보급과 단열·창호 시공 지원 등 취약계층의 에너지시설·장비에 대한 에너지효율 개선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여름철까지 취약계층 3.6만 가구에게 고효율의 에어컨·선풍기를 보급하였으며, 겨울철을 대비해 올해 말까지 취약계층 3.3만 가구에게 가구당 평균 220만원, 사회복지시설 310곳에 시설당 평균 1,000만원을 지원하여 고효율 보일러 보급 및 단열·창호 공사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07년부터 ’21년까지 15년에 걸쳐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으로 총 7,217억원을 투입하여, 취약계층 약 56만 가구와 2,709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에너지효율 개선을 지원하였으며, 그 결과 연간 22.6%의 에너지사용량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천영길 에너지산업실장은 능곡21통 경로당 단열·창호 시공 현장을 둘러 보면서“기본적인 냉·난방 에너지 이용에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하절기 에너지바우처의 지원대상과 단가를 지속 확대해 취약계층의 에너지 접근성을 제고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의 냉·난방 에너지 이용 환경의 개선을 위한‘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지원규모도 지속 확충해 갈 계획”임을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