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2.2 금 20:25
상단여백
HOME 종합
한전KDN,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IT시설 'KDN IT ON' 기증에너지ICT 業을 활용한 디지털 학습환경 구축으로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 기대
KDN IT ON 1호점 현판식 단체사진(김장현 한전KDN 사장(오른쪽 네번째), 박춘복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장(왼쪽 네번째)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27일 전남 목포시 소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에 제1호 ‘KDN IT ON’을 기증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김영일 시각장애인연합회장, 박춘복 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행사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IT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한전KDN 제1호 'KDN IT ON' 구축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정보의 불을 밝힌다”는 의미로 한전KDN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국의 아동복지시설 및 IT취약 계층을 지원하는'KDN IT움(IT교육장)'을 확대한 시각장애인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이다.

한전KDN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응해 커져가는 시각장애인들의 IT격차 해소를 위해 점자정보기기, 센스리더, 대화면 PC 등 시각장애인 맞춤형 IT장비와 교육용 책상 등 전반적인 IT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제1호 'KDN IT ON'을 시작으로 'KDN IT움'과 더불어 전국으로 기증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박춘복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장은 “공기업인 한전KDN의 사회가치활동 가운데 장애인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음에 감사한다”며 “오늘의 행사가 밀알이 되어서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는 사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시각장애인들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IT시설인 KDN IT ON을 공기업 최초로 구축해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ICT를 전문으로 하는 한전KDN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실천으로 공공기관의 중요한 역할인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경영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장애인 체육선수 육성을 위해 양궁, 컬링, 탁구, 펜싱 등 4개 분야 총 27명을 사내 직원으로 채용하여 선수 육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장애인 자립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