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9.29 목 07:49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원자력연료, 2022년도 방사능방재 전체 훈련 실시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최익수)는 22일 원자력 시설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비상 시 방재요원의 비상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도 방사능방재 전체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본사 핵연료 제조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해 방사성 물질이 누출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은 실제 사고 발생시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비상요원의 소집, 방사선 비상 발령부터 사고시설 점검 및 복구대책 수립, 사고 시설 안팎의 방사선/능 측정과 제염, 방사선 환경조사와 영향평가까지 전 과정이 포함됐다.

이날 최익수 사장은 “금번 훈련으로 비상요원들의 비상 시 대처 능력을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실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무엇보다 주변 지역의 피해가 없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비상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방사능방재훈련이란 원자력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주민보호 및 사고 수습을 점검하기 위한 훈련으로, 원자력시설에서의 방사선 비상상황을 가상한 시나리오에 따라 비상요원의 사고수습, 주민 소개 및 대피, 화재진압, 의료구호, 원자력시설 내외 방사선 감시 및 주민보호 등에 대한 훈련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