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9.29 목 07:20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울주 현장방사능방재지휘센터 준공방사능재난 현장대응 역량 강화
9일 울산시 울주군에서 열린 울주현장방사능방재지휘센터 개소식에서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유국희)는 9일 울주 현장방사능방재지휘센터(이하 ‘현장지휘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현장지휘센터는 방사선비상 시에 사고수습 및 주민보호조치 등 현장대응을 총괄하고, 평시에는 방재시설·장비 점검, 방재훈련 및 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김두겸 울산광역시 시장, 이순걸 울주군 군수, 박종현 행정안전부 사회재난대응정책관을 비롯하여 김석철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장, 이상민 새울원자력본부 본부장 및 울산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울주 현장지휘센터는 새울원자력본부의 방사선비상 시 현장대응을 담당하고, 특히 자연재해 등으로 대규모 원전사고로 인해 현재 운용중인 고리·월성 현장지휘센터가 역할을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에 해당 센터를 대체하여 현장대응을 총괄하는 거점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유국희 위원장은 “이번 울주 현장지휘센터 준공으로 새울원자력본부의 방사선비상에 대한 대응능력 뿐 아니라, 고리·월성 원자력본부의 방사선비상에 대한 대응능력도 강화되어 보다 원활한 주민보호조치의 수행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