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녹색에너지硏, 신규 청년근로자 합동 사전직무교육 개최사전직무교육을 통한 사업의 이해도 제고 및 역량강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 신규 청년근로자 합동 사전직무교육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 신규 청년근로자 합동 사전직무교육이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2박 3일간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주최하며 35명의 채용면접 합격자들로 구성됐고, 인성과 현장 실무중심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설됐다.

합동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 도제&취업패키지 사업 2~3기 청년근로자와 에너지 e-뉴딜 프로젝트 사업 6~7기 청년근로자들 함께 교육을 진행했고, 각 사업의 근로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도 마련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직장인 예절교육, 법정의무교육(성희롱 예방), CAD 2D, 엑셀 활용법, MBTI 유형별 갈등관리법, 마인드 로드맵(인생방향설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교육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핵심 역량을 습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제&취업패키지 사업과 에너지 e-뉴딜 프로젝트 사업의 취지와 기업에서 원하는 현장 실무 중심의 맞춤형 인력 육성을 통해 실무에 빠른 적응과 즉각 투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이번 사전직무교육을 통해 각 사업의 청년근로자들이 실무에 잘 적응하고 에너지 분야별로 최고의 전문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도제&취업패키지 및 에너지 e-뉴딜 프로젝트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일자리지원센터(070-4169-1650), (061-331-9325)로 문의하면 된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