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에너지공단, 여름철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 전국 동시 실시12개 도시 주요 상권에서 효율적 에너지 사용 독려
4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실시한 ‘시민과 함께하는 여름철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맨우측)이 인근 상점을 방문하여 여름철 적정온도 26도 준수 및 효율적인 에너지사용에 동참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4일 서울, 부산 등 전국 12개 도시 주요 상권에서 적정냉방 온도 준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등을 독려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동시에 벌였다.

강남역 일대에서 진행된 서울지역 캠페인에서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강남구청, 공단 이사장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여름철 적정온도 26℃ 준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주기적인 환기로 건강 지키기 등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행동요령을 인근 상가에 안내하고, 홍보용 부채와 마스크를 배포 하는 등 대국민 홍보를 추진했다.

공단은 이번 전국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절약 행동 주체인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전국의 시민단체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여름철 전력피크기간 동안 전국의 주요 상권에서 지속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효율혁신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공단 이상훈 이사장은“8월 들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력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며,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적정 실내온도 26℃ 준수’,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국민 모두 무더운 여름 안전하고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