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5.23 월 21:00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한수원 중앙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 등 원자력 관계기관 방문
한수원이 13일 한전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13일‘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이하 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수원이 체코, 폴란드 등 신규원전사업 주요 발주국 국적의 KINGS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원전 기술을 홍보하고 미래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우호적인 원전 수주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11월 멘토링 결연식과 1차 멘토링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이번 2차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멘토 대상을 기존 한수원에서 팀코리아로 확대했다.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한전KPS 각 사의 원전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보다 다양한 원전기술 정보를 KINGS 재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날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한수원 중앙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원자력연구원을 방문해 국내 원자력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직접 확인했다.

임승열 한수원 원전수출처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형 원전 홍보 뿐아니라, 졸업 후 본국으로 돌아가 원자력산업계 종사자가 될 학생들과 미리 인적 네크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원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KINGS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꾸준히 이어나가 해외 원전 수주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