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18 화 20:29
상단여백
HOME 종합 협단체
한재협, 이재명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대중소 태양광상생발전법, 소규모 전용시장 마련 등 공약과 정책 반영
한재협, 기후에너지 100만인 지지 선언 운동 통해 적극 지원 계획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이하 한재협)는 12일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한재협은 지난 12월 21일 이성만 의원 - 한재협 간담회를 통해 재생에너지 10대 정책 제안과 에너지 원별 주요 현안을 이재명 후보의 정책 공약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재명 캠프는 이성만 의원(직능본부 산업에너지중소기업벤처자영업분과 위원장)을 통해 한재협이 제안한 재생에너지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공약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재생에너지 업계의 의견을 수용해 기후에너지부 신설, 태양광산업 국가전략산업 지정, 대·중·소 태양광 상생발전법 제정, 소규모 사업자 전용시장 마련, 재생에너지 공급 의무비율 상향 등 재생에너지 업계의 숙원사항을 실천하기로 약속하였다.

나아가 이재명 후보는 특유의 추진력으로 재생에너지 원별 동반 성장(태양열, 바이오, 수력, 수열, 지열, 소형풍력, 해양에너지 등) 생태계 조성, 정의로운 전환, 전력구조 개편 등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 기후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의 공정 성장과 도약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한재협은 재생에너지 업계의 숙원사항을 공약으로 적극 수용한 이재명 후보에게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한다. 한재협은 이재명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이재명 후보와 함께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한국태양열융합협회・한국소형풍력에너지협회・한국수력산업협회・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전국태양광발전협회・한국태양광공사협회・한국태양에너지학회・한국태양광발전학회・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