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0.15 금 19:10
상단여백
HOME ETN기업 연구원
전력연구원-켑코에너지솔루션, EMS기반 에너지효율화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원장 김태균)은 에너지관리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기반의 에너지효율화분야 핵심기술 확보 및 대외사업 확대를 위해 켑코에너지솔루션(대표 배성환)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태균 전력연구원장(오른쪽)과 배성환 캡코에너지솔루션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전력연구원장, 켑코에너지솔루션 배성환 대표 등 양사의 연구진 등이 참석했다.

EMS는 에너지의 생산, 공급 및 소비가 이루어지는 전과정의 각종 데이터를 수집해 에너지나 비용 측면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으로 양사는 각 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효율화 기술 및 사업화 전략을 공유해 현업에 적용 가능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향후 전력연구원은 한전형 에너지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투명성과 편의성을 확보함으로써 자체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이고 에너지효율화 관련 신규 시장이 조성되도록 힘쓸 계획이다.

한전형 에너지관리 플랫폼은 전기,열,가스등의 에너지원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한전 자체 솔루션으로 통합미들웨어, 상업용·산업용 에너지관리시스템, 에너지최적절감기법(ECM : Energy Conservation Measures), 건물에너지 성능평가로 구성됐다.

전력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업체들이 에너지관리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는데 이바지하고 싶고, 민간에 에너지효율향상 기술의 지속적인 보급 및 확대를 통해 국내 에너지효율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