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TN기업 협단체
미래차 인력양성 교육 상호협력 MOU 체결(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주)영일교육시스템

(사)한국전기자동차협회(사무총장 이민하),(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사무총장 허정철), (주)영일교육시스템(대표이사 박영종)은 미래자동차 인력양성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MOU을 체결했다.

영일교육시스템 박영종 대표(좌측), 튜닝산업협회 허정철 사무총장(가운데), 전기차협회 이민하 사무총장(우))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일교육시스템 양주공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전기자동차협회 이민하사무총장,(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허정철사무총장, 영일교육시스템 박영종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미래자동차 현장 인력양성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재직자 현장 실습교육을 위한 협력 ▲미래차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 및 지원 ▲친환경자동차 (XEV)분야 고전압 안전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전기자동차 관련 자격제도 마련 및 인력양성에 관한 사항 ▲지역혁신플랫폼 사업 등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 체결 후에는 ㈜영일교육시스템에서 공급하고 있는 AR용접시뮬레이터, VR도장훈련시뮬레이터, 자동차정비 VR 시뮬레이션'을 시연했다. 시연후에는 전기차 교육 교보재를 제작하는 현장을 견학했다.

​이민하 사무총장, 허정철 사무총장은 "교육 기자재 공급 역량이 뛰어난 ㈜영일교육시스템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전기차 고전압 안전교육과 정비 연계 교육이 잘 되도록 VR AR XR등의 솔루션이 접목되어 교육생들이 흥미있게 참여하도록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영일교육시스템은 24년차로 500만불 수출을 해외시장에 판매하여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국내에 미래형 자동차 교육장비 보급을 위해서 개발을 하고 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