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2.25 목 21:53
상단여백
HOME CEO코너 화제의 인물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고고 챌린지’ 동참"생활속 일회용품 줄이고 과대포장 구입 않겠다"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은 22일 탈(脫) 플라스틱 생활 및 탄소 중립 사회를 위한 소셜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Go)! 고(Go)! 챌린지'는 탈(脫) 플라스틱 운동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지켜야 하는 행동 1가지를 다짐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태평양물산(사장 임석원)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된 전제구 원장은 “평소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이번 챌린지를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며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과대 포장 물건 구입은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전제구 원장은 “FITI가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앞장서고 있는 만큼, 기존 산업의 순환 경제 체계 전환을 지원하는 표준화 사업 및 연구과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 원장은 다음 주자로 친환경 경영을 도입하여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는 이랜드 그룹을 지목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