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28 수 19:34
상단여백
HOME 종합 협단체
사회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우수기업의 場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개최
이상진 표준협회장과 이날 수상의 여예를 안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개 기업, 1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 Korean Sustainability Index)’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 Korean Readers’ Choice Awards)’,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등 3개 부문에 걸쳐 우수기업과 경영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는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해관계자 기반 조사다. 올해 조사에는 414명의 전문가 그룹과 25,650명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했다. 유한킴벌리는 생활용품 업종에서 총 10회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이밖에 교보생명, 신한카드, 인천국제공항공사, 신한은행, 현대해상, 쌍용양회, 포스코, 한국지역난방공사, 포스코건설,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이 1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KCC, 한미약품, 호텔롯데, 롯데홈쇼핑 등은 최초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 Standards를 기반으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국내발간 126개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총 2,935명의 평가를 통해 10개의 우수 보고서를 선정했다. DGB금융그룹은 총 10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KRCA 부문에서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유한킴벌리, KT, KCC, 교보생명, 신한금융그룹, 포스코, SK, 포스코에너지 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은 최고경영자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이념과 추진의지, 정책 및 성과 등을 평가하여 선발했는데 올해는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사장, 포스코인터내셔널 주시보 사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는 사회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우수기업들의 사례를 널리 알리는 장”이라며 “우리나라 기업들이 이해관계자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추고 사회와의 공동체적 관점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