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전력그룹사
남부발전 KY리더, ‘함께해요 청렴’ 가두캠페인 시행마스크 전달하며 공익신고 활성화 등 안전한 청렴활동 홍보
남부발전 KY리더들이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며 공익신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산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의 ‘KOSPO 영 리더(KOSPO Young Leader, 이하 ‘KY리더’)’가 최근 부산 서면역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 주며 공익신고 활성화 홍보를 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KY리더는 우리나라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발전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국민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서포터즈로, 내부 젊은 직원과 부산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KY리더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격려하는 한편 시민들의 공익신고 독려로 청렴사회를 구현하고자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며 공익신고방법과 신고자 보호제도 등을 안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다정(부경대 3) 학생은 “청렴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시민들에게 '세상을 바꾸는 용기'라는 문구가 담긴 마스크를 전하면서 청렴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진태(부경대 4) 학생은 “작은 청렴의 씨앗이 지역사회를 넘어 대한민국 전역을 부패와 비리로부터 막아줄 보호막이 되어주길 기원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남부발전의 KY리더들이 서면역 일원에서 공익신고 활성화 홍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