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공기관
새만금개발청, 국내 외국기업 투자확대 유도한국외국기업협회 대상 새만금 투자환경 소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0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의 소재·화학·에너지·바이오 분과포럼에 참석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이 포럼은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로, 국내 외국기업인들이 모여 관련 산업의 동향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이다.

이날은 유세근 한국외국기업협회장, 서영훈 분과위원장(솔베이코리아 대표), 허삼용 분과위원장(한국유미코아상사 대표이사), 이우헌 OCI 부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로 인한 경제 및 투자 동향, 글로벌 공급망의 변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새만금개발청은 참석 기업인들에게 다양한 투자혜택(인센티브), 세계 최대 규모로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사업, 미래형자동차 클러스터(협력지구), 중앙정부의 행정지원 등 새만금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기업인들은 산업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법인세 감면(5년)과 투자촉진보조금(설비 투자금액의 최대 44%),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투자 시 새만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K-방역에 힘입어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주한 외국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새만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새만금을 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앞으로도 기업이 모이는 자리에 적극적으로 찾아가 새만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