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TN기업 협단체
에너지재단·우정사업본부, 새해 맞이 '온기 나눔 사업' 실시

한국에너지재단(사무총장 최영선)과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2020년 새해를 맞아 에너지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난방물품을 지원하는 ‘온기 나눔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온기 나눔 사업’은 우체국 고객들의 파트너 체크카드 적립 포인트만큼 우체국에서 매칭그랜트한 재원으로 에너지재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협조를 받아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 가구를 우선 발굴해 지원하게 됐다.

에너지재단 관계자는 우정사업 본부와 함께 2019년도에는 전국 쪽방촌 주민 370가구에 온수매트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아동 294가구에 온수매트 또는 이불 등 난방물품을 설연휴 전까지 전달 완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에너지재단 최영선 사무총장은 “작년 사상 유래없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아동에게 우정사업본부의 기금으로 난방물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이번 지원으로 아동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 박종석 본부장은 “이번 온기나눔 사업으로 2020년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아동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며 “우정사업본부는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정부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