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9 월 22:58
상단여백
HOME 사람人 인사
가스안전공사, 신임 김종범 부사장 취임
김종범 가스안전공사 신임 부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임 부사장으로 김종범 전 산업통상자원부 부이사관이 26일 취임했다. 신임 김 부사장은 오재순 부사장 후임으로 기획관리이사직을 겸하게 된다.

김 부사장은 지난 1991년 동력자원부로 공직에 입문해 산업정책과와 투자진흥과, 기획예산담당관실 등에서 재직했다. 산업자원부에서는 기초소재산업과와 원전산업정책과 등을 거쳐, 통일부와 부산광역시에 파견을 나가기도 했으며, 지난 8월 7일에 산업통장자원부 부이사관으로 퇴직했다.

지난 28년 동안 공직에 몸담은 김 부사장은 IMF 외환위기 시절에 외국인 투자유치와 투자 신고 등 업무를 통해 위기 극복에 기여했다. 또한 통일부 파견 당시 개성공단 준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에너지절약협력과 근무 시에는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을 제정하여 2011년도에 발생한 대규모 정전사태와 같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는데 기여하였고, 발전소 건설 및 운영 시 지역 주민 수용성 제고에 힘씀과 동시에 전력수급 안정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부산광역시 파견 근무 시에는 조선 기자재 산업 육성 지원을 통해서 조선사업 수주절벽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했던 부산의 조선업 발전의 재발판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