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9 월 22:58
상단여백
HOME 종합 전력그룹사
‘KOSPO 희망주택’ 에너지 취약계층에 온기나눔 지속남부발전, 가정용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활용한 노후주택 리모델링 추진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가운데)이 KOSPO 희망주택 후원금 2억 5천만원을 전달하고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왼쪽에서 첫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은 18일 한국남부발전 본사에서 부산 남구청(구청장 박재범, 이하 ‘남구청’) 및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OSPO 희망주택’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KOSPO 희망주택’은 2018년 2월 남부발전 환경기금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사업 제안 및 선정, 결과 등 의사결정 전반에 국민이 참여하여 최종 선발된 사회공헌 사업 중의 하나이다.

남부발전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2.5억원의 후원금을 통해 부산 남구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약 100세대를 대상으로 노후주택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남부발전은 수혜가구당 250W~1KW급 가정용 태양광 설비설치 및 노후 연탄,경유 보일러를 가스보일러로 교체하는 등의 지원활동을 한다.

또한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노후 화장실 양변기 교체 및 노인 안전봉 설치와 LED 교체, 단열공사 등을 통해 광열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주택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겨울한파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발전공기업으로서 에너지특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에너지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