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1.22 금 08:30
상단여백
HOME 종합 전력그룹사
한전, 아시아 스마트그리드 세미나 개최11월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BIXPO 부대행사로 열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오는 11월 6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과 공동으로 ‘아시아 스마트그리드 정책·기술 지식교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19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BIXPO 2019)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에너지전환(Energy Transition)과 관련하여 아시아 지역 내 스마트그리드 정책·기술 등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고, 상호간 협력 강화를 통한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는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아시아 개도국 스마트그리드 추진 전략’, ‘아시아 스마트그리드 선진 정책 사례’ 2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7개 아시아 국가의 전문가 발표와 토의로 진행된다.

동 세미나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1월 1일까지 BIXPO 홈페이지(www.bixpo.kr) 또는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홈페이지(www.smartgrid.or.kr)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