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10 화 22:51
상단여백
HOME 종합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 사업 첫발중부발전·농어촌공사, 매년 1만톤의 온실가스 감축량 확보
5년후 농가는 약 2.5억원의 추가 소득 발생
중부발전과 농어촌공사가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 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12일 용인석화화훼유통센터(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용인시 안스리움 작목반 20농가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부발전과 농어촌공사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농촌지역의 지열 히트펌프 등 에너지절감 사업을 온실가스 외부감축사업으로 등록하여 농촌지역의 추가소득 창출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행 되었다.

중부발전은 농가의 저탄소 농업기술 도입과 외부사업 등록 행정비용 및 온실가스 감축량에 대한 구매계획을, 농어촌공사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지원 및 외부사업등록을 위한 데이터 관리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특히 이미 에너지절감 설비를 도입하였으나 온실가스 외부사업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 등으로 외부사업을 등록하지 못하였던 농가를 대상으로 외부감축 사업 등록 및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 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 방안에 대해 안내하였다.

중부발전과 농어촌공사는 외부사업 등록 농가 확대를 통해 매년 1만톤의 온실가스 감축량을 확보하고, 농가는 약 2.5억원의 추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추가 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금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농촌지역도 온실가스 감축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농어촌 지역과 공생할 수 있는 공유가치 실현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남형권기자는...
한양대 신문방송과에서 언론학을 전공하고 에너지경제신문, 한국에너지신문, 전기신문, 산경에너지 등에서 25년의 기자생활을 했다.
2017년 6월부터 에너지타임뉴스 발행인 겸 편집국장을 맡고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