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7 월 19:09
상단여백
HOME ETN산업 원자력
한수원, 경주 취약계층 아동에 건강음료 지원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취약계층 아동 건강음료 지원 후원금 전달
김창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왼쪽)과 안형준 한국수력원자력 지역상생처장(오른쪽)이 11일 경주 동부빌딩 대회의실에서 ‘경주 취약계층 아동 대상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2,300여만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1일 경주 동부빌딩 대회의실에서 ‘경주 취약계층 아동 대상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2,300여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전달했다.

‘경주 취약계층 아동 대상 건강음료 지원 사업’은 경주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매월 19회 과일·채소 주스 등의 건강음료를 배달하는 사업으로,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1년 간 시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한 영양 불균형 해소로, 돌봄이 필요한 성장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수원은 이밖에도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이동차량과 문화체험 등을 제공하는 ‘행복더함 희망나래’, 발전소주변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아인슈타인 클래스’,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참여형 과학교육 ‘아톰공학교실’, 경주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체험교육을 제공하는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후원’, 미취학 아동의 저시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눈건강 교육을 실시하는 ‘실명예방사업’ 등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형준 한수원 지역상생처장은 “한창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가족과 지역사회의 공백을 채우는 따스한 손길이 되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