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7 월 19:09
상단여백
HOME ETN특집 동반성장
中企 대상 ‘신제품 인증취득 전문교육’ 시행 동반성장 박차중부발전, ‘스스로 인증취득’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 도우미 역할
4일 ‘신제품 인증취득 전문교육’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중부발전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정부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에 발맞춰 중소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신제품(NEP)인증협회와 함께 6월 4일부터 이틀간 ‘신제품(NEP) 인증취득 전문교육’을 발전사 최초로 시행했다.

교육대상은 신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나 인력 및 행정역량 등 부족으로 제품인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기업 및 지역기업 등을 포함한 중소기업 24개사 이며, 한국신제품(NEP)인증협회와 외부 전문연구원을 초청해 ‘신제품 인증 신청자료 작성방법’과 인증취득 과정 중 어려움이 예상되는 ‘시험성적서 및 품질검사’ 부분에 대한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신제품(NEP) 인증 취득 제품은 3년간 수의계약을 통한 공공기관 의무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증 취득과정은 중소기업의 첫 판로개척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조윤숙 (주)에코파워텍 대표는 “올해 신제품(NEP) 인증을 계획하고 있는데 인증 신청 및 심사 과정에 대한 전문 교육으로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교육 이후에도 인증비용 지원 등으로 중소기업의 강소기업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판로확대’ 라는 정부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 이행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