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6 월 11:30
상단여백
HOME ETN특집 기획특집
전기진흥회, ‘E신산업 발전’ 기반 마련한다.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개원으로 원스톱 E신산업 기업지원 거점 확보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는 지난 5월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의 개원을 통해 ‘에너지신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첫걸음을 내딛었다.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은 2014년 한국전력공사의 전남 나주 지역 이전에 따른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국내 에너지신산업 선도를 위해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시와 함께 공동으로 설립했다.

진흥회는 이번에 개원한 개발원을 통해 ‘스타트업 보육’, ‘인력양성’, ‘에너지분야 시험 설비 제공’ 등 에너지신산업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부터 사업화까지 전주기적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신산업 혁신거점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발원 입주 8개 기관과 효율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조기 안착과 광주·전남지역을 세계적인 에너지신산업의 중심지로 만드는데 개발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구상이다.

개발원의 주요 역점 추진 사업으로는 ▲한국전력, 한전KDN 등 공공기관 연계 스타트업육성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한 스타트업 성장 허브의 기능 수행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시험설비 및 평가 장비를 활용한 연구개발 지원 체계 구축 등이다.

또한 ‘에너지분야 전문 교육훈련기관’ 및 ‘에너지분야 전문 직업능력훈련시설’ 지정을 통해 광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교육, 전남산업 선도인재 육성 아카데미, 빛가람 SW 아카데미, 에너지신산업 전문 인력양성, 현장적용 우수기능인력 양성, 에너지밸리 기업 재직자 교육을 실시해 에너지분야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진흥회는 이번 개발원 개원을 기반으로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해 광주·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테크노파크,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과 유기적인 업무협력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혁신성장 기업 발굴과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헌수 2019-06-05 11:08:37

    4대강 보에 배수갑문을 만들고 그 곳을 깃점으로 소수로를 구축해 배수를 하면 상당한 유속을 가진 유수력을 얻을수 있는데 여기에 지상 거치식 수차를 연속으로 구축해 친환경 에너지를 1Gw 급으로 생산하는 기술을 특허(특허 제 10-1390608호)를 취득하였습니다. 관계자 분께서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010)9492-4221 이런 기회를 주신 전기진흥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