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7 월 19:09
상단여백
HOME 사람人
오늘부터 159개 외국계기업 채용박람회…1100명 채용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이 취업상담을 받고 있다. 

로레알코리아, 보잉코리아 등 159개 외국계기업이 참여하는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4일과 5일 이틀간 코엑스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의 채용계획은 총 1100명 규모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포브스 글로벌 2000에 포함된 기업이 68개사에 달하는 등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간 면접이 진행되는 심층면접관과 채용상담관, 행사 참가기업 기업설명회, 영문이력서 첨삭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 외국계 기업 취업 노하우 강의를 제공하는 취업특강으로 구성된다.

외국계기업은 신입보다는 헤드헌터를 통한 경력직 채용방식을 선호하고 국내기업에 비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가 적어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는 인사담당자와의 대면 상담,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 '구직자밀착형 프로그램'이 경력이 없는 구직자들의 외국계 기업 채용정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19개사의 외국인투자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나서 기업 채용 절차와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기업설명회와 외국계 기업 채용 공고를 찾는 법, 취업 성공 선배가 들려주는 외국계 기업 취업 꿀팁 등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특강도 채용박람회 양일간 내실 있게 운영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